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수술 후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23:45

    거의 매일 긴장하고 있는 피검사이 7월에 지상 채혈을 하고, 8월#서울 대학 병원에서 검사 결과를 꼽았다.검사 때보다 결과를 기다리는 짧은 순간이 백배는 긴장되고 떨리는 것 같다.​


    수술 후 꼭 3년이 될 이번 검사 결과도 아주 좋았다. Tg의 수치가 0.1미만에 암수치는 발견되지 않았다. "정말 하나님, 부처님 전부 감사합니다."다만 약간 우려되는 점이 이번에도 #칼슘 수치가 아침이었다. 암 수치를 찾지 못한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했지만, 지난 번부터 약간 떨어진 칼슘 수치가 이번에도 정상 수치까지는 오르지 않았다. ​​


    조성욱 교수님께 물어보니 수술하지 않았을 경우 정상적인 평균 칼슘 수치는 8.8인데 그때까지는 목표하지 않고 다음 목표 수치는 8까지 올리는 것이라고 하셨다.​는 작년 겨울, 칼슘 수치가 7.5로 이번에도 7.8, 디카 맥스를 복용했지만 크게 오르지 않고 이번에는 비타민 D를 추가로 처방했다.​


    >


    >


    식사마다 멸치를 한 숟가락 떠먹었더니 나쁘지 않아요! 라고 지난 겨울 진료때 얘기해줬는데 단 한번도 그런적이 없어 조금 후회되는 순간이었다. 역시 의사 말씀을 꼭 잘 들어야 겠다. 괜히 먹는 약만 거의 매일이었네"수술 후 암수치 관리는 잘하고 있으므로, 내년 피검사와 초음파 검사까지는 칼슘 수치를 올리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내일부터 메뉴관리 다시 열심히 하자!)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