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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고도(?) 속아주매우는 캐릭터 놀이…수하냐 자네는 (중앙 2020-0하나-하나6)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2:41

    펜스·유상슬은 이미 연예 대거 뮤직을 모방하는 개그맨 츄데요프 하나 7년 무명 깨고'카피츄'로 떠오르면서 또 하프니달은, 자아 존중'말치페루소 나쁘지 않는다''자이언트 펜 TV'의 펜스. 노브레인 콘서트에서 드러머로 활약한 데 이어 앨범 준비 중이었다. MBC 예능 프로그램 '친한 동상 중에 추대엽이 있는데 너무 닮았어요'에 출연한 카피츄는 송은희가 입을 열 때마다 가슴이 철렁했다. 산에서 50년 뮤직만 했던 자연 개념으로 나쁘지 않아서 왔지만 본명이 언급되므로 당황한 것이었다 2002년 MBC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지만, 무명 생활을 오래 했던 그는 하나 0월 유뵤은지에이 유튜브 채널에서 선 보인 '창조의 밤 표절 제로'영상에서 주목 받기 시작했다. 누구도 나쁘지 않아 아는 같은 익숙한 음악을 자유자재로 바꾸어 부르는 3부작의 영상은 조회 수 하나 200만건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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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유병재와 카피츄. 순수 창작곡을 추구하다. 방송업계에서 러브콜이 쇄도했고, 지역에서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계약한 카피츄는 "유튜브의 파급력이 이렇게 클 줄은 상상도 못했다"고 고백했습니다. 라이브 카페에서 쵸쯔항 경험을 살리고 지나간 첫 5년간'성심이 형'(송 시경아)에서 '천엽'(쵸은요프)등 없는 음악 코미디가 없을 만큼 다양한 복제를 선 보였지만 제대로 통한 것은 없기 때문이다. 그는 "옷도 가발도 병재가 사준 것"이라며 "과인에게 '유신'은 유재석이 아니라 유병재"라고 했습니다. 뚜렷한 콘셉트의 유무가 캐릭터의 승패를 가른 셈이다. 이는 지난해부터 계속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속 캐릭터 열풍과도 맞물려 있다. MBC 놀면 뭐해? 폼포유 프로젝트로 트로트가수로 데뷔한 유상술은 지난 연예기 방송연예대상 신인상을 받았다. 데뷔 29년째의 '본 시가(본래의 캐릭터)'유재석도 못한 쵸쯔을 '부 가사(또 다른 캐릭터'유상슬이 해낸 것이었다 소속사 대표 김태호 PD는 수익금 기부도 유산술 이름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첫 집 활동 조정은 첫 20만원이지만, 캘린더의 매출은 4억 2000만원에 이르면서"우리 집에 유상슬이 유재석의 기부 금액을 따라잡을 수도 있다"는 이유다. 놀면 뭐해? パ에서 트로트 가수 유상술로 활동 중인 유재석 [사진MBC] 그래도 이들은 봉캐와 부캐가 모두 주목받으며 각자의 정체성을 지키고 있는 경우다. 캐릭터 전환 과정도 그대로 대중에게 노출돼 재미 요소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펜TV를 중간에 활동하는 EBS 연습생 펜스의 본체는 극비다. 묵음이 비슷하고 나 2m첫 0cm의 장신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여러 사람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지만 오히려 팬들이 과인 서서"펜스는 펜스다""기분 챙기고"이라며 막옴쵸은눙 상황이었다"포스트 뽀로로"을 꿈꾸고 남극에서 "방탄 소년단(BTS)의 그아잉라"korea까지 헤엄친 최초의 3번째 펭귄의 정체성이 흔들리면 이 놀이 자체가 마지막이 되어 버렸는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tvN 라키남에서 활약 중인 라면소년, 또 유튜브 채널 구독자의 요청을 받아 OST까지 발표했지만 정체에는 함구하고 있다. 방송국 놈들아, 사인들도 동엽이처럼 스튜디오에 나쁘지 않은 Day day다, 방송국 놈들 쫓는다(지리산 day다) 등 강호동의 캐릭터를 잘 녹여낸 가사와 쓸데없는 고퀄리티 감성으로 유행을 끌어당긴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작사 작곡 크레딧을 증거로 물어도 본인의 이름은 맞지만 나쁘지는 않은 첫 번째라고 답할 것"이라며 "마미손 다음으로 새롭게 캐릭터로 활동을 병행하는 게 우선이냐"고 반문했다. ​'쇼 미 더 머니 777'에 핑크의 복면을 쓰고 나 와서 화제가 된 마미 송. 권혁재 사진 전문 기자 ​ 20최초 8년'쇼 미 더 머니 777'에 핑크의 복면을 쓰고 등장한 너 손은 지난해 쵸쯔쵸쯔우오루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금 그가 마미손인지 매드클라운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가 시작한 속일 사람은 있지만 속일 사람은 없는 놀이에 모두 참여했고 그 자체가 하과인의 문화현상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부계정, 이면계정까지 만들어 각기 다른 상황에 맞는 자아를 만들어가는 상황과 맞물려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된 것이다. 『의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는 '멀티 페르는 나'와 '팬 슈머'를 올해의 키워드에 올렸습니다. 정미영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은 "컴퓨터에서 Alt와 Tab키를 동시에 누르면 프로그램이 바뀌듯 모든 사람이 순간전환 모두를 내장하고 살아가는 시대가 됐다"며 "과거 같으면 다중인격자라고 비난받았겠지만 최신에는 다양한 정체성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들은 팬으로서 무언의 놀이에 참여해 개인 성향 공동체와 캐릭터를 키워 과인간이라는 즐거움을 과인화하고, 그들의 향후 성장 방향까지 관여하며, 산업을 키워 과인이 되는 역할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화산업의 축이 세계관과 캐릭터 한가운데로 옮겨가고 있다는 분석도 있다.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박기수 교수는 무한도전에서 호통을 친다, 박명수 캐릭터는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통하기 어렵지만 펜스는 인형가면 자체가 포옹인 마스크가 되기 때문에 유튜브는 물론 방송 3사를 오가며 기존 질서와 권위를 전복시키는 캐릭터로 활동할 수 있다. 덕분에 더 솔직한 포현이 가능하고 쉽게 받아들여지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유재석과 유상술, 유고스타 등 다양한 캐릭터를 완전히 즐기기 위해서는 전후 맥락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처음에는 귀찮을 수도 있지만, 이것이 쌓아 쌓일수록, 더 큰 몰입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라고 예상했습니다. /민경원 기자 storymin@joongang.co.kr​ https://youtu.be/U8Wan_af첫 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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